건국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인류의 공조와 공영에 기여하는 글로벌 리더
건국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는
다면적 소통역량을 바탕으로
인류의 공영에 기여하는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합니다.
새로운 미디어는 끊임없이
등장하고 있고 정보의 양도
기하급수적으로 늘고 있다고 합니다.
미래를 이끌 다음 세대에게는
현상을 세밀하게 바라보고
미디어를 통해 세심하게 정보를
담아낼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가장 중요하다고 합니다.
건국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는
이러한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매스커뮤니케이션, 언어커뮤니케이션 및
기호학의 기초를 가르치고 이를
광고/홍보, 저널리즘과 방송/영상 분야의
실무에 적용시키는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다고 합니다.
학과 교수진은 모두
미디어 커뮤니케이션의 전문가이며
시대를 앞서가는 연구역량 뿐만 아니라
생각의 깊이를 넓혀주는 강의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건국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에서는
현대사회의 핵심 역량인 소통 능력을
배양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고 합니다.
구체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의
기초를 가르치고 미디어 메시지 및
커뮤니케이션 플랫폼과 기술에 대한
이해를 도모한다고 합니다.
학생들은 미디어 메시지의
의미 형성 과정 및 인지 처리 과정에 대한
지식을 바탕으로 저널리즘, 광고/PR
캠페인, 디지털/소셜미디어, AI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분야로 지식을
응용하고 확장시키게 된다고 합니다.
건국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에서는
미디어 커뮤니케이션을 활용한 기획력과
문제해결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는 것이
목표라고 합니다.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전문가 양성
1. 인문학과 사회과학의 융합을 통해
창의적인 커뮤니케이션 기획력과
문제해결능력 도모
2. 미디어커뮤니케이션 이론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미디어커뮤니케이션 현상에 응용
3. 비판적이고 과학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한 미디어커뮤니케이션에
대한 분석력 제고
교육목표
■ 커뮤니케이션을 기반으로
사회와 시대의 요구에
기여하는 인재 배출
■ 산업계와 시대가 요구하는
커뮤니케이션 분야 실무형
인재 양성
■ 다면적 소통역량을 바탕으로
인류의 공조와 공영에 기여하는
글로벌 리더
졸업 후 진로
현대사회에서 커뮤니케이션의 문제는
모든 삶의 영역마다 중요한 요소로
개입하기 때문에 그만큼 직업적으로도
폭넓게 응용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커뮤니케이션을 전공한
인재들은 직업적인 현장의 곳곳에서
환영 받으며 유익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어서 일일이 그것을
나열하기 힘들다고 합니다.
특히, 서비스 산업의 비중이 커가고
문화적 컨텐츠의 커뮤니케이션이
중요해지는 시대적 흐름 속에서
그런 경향은 더욱 가속되고 있다고 합니다.
